아수라 정보
김성수 감독의 느와르 영화이다. 아수라는 정우성, 황정민, 주지훈, 곽도원 등 화려한 배우진의 등장으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받은 영화이지만 개봉했을 당시엔 기대했던 것에 미치지 못해 좋지 않은 성적을 냈지만 나중에 역주행한다. 2016년 9월 개봉하였으며 영화 속 가공의 도시 경기도 안남시를 배경으로 한다. 안남을 지배하는 악덕시장과 그의 비리를 쫓아 수사하는 검사, 그 사이에 껴 있는 부패 경찰에 대한 이야기이다.
영화 아수라 줄거리
안남시의 시장 박성배는 부정선거 건으로 검찰 조사를 받가 무혐의로 풀려난다. 한도경에게 납치된 증인 이민섭은 작대기의 협박과 구타로 인해 증언을 포기해버린다. 작대기는 증인을 필리핀으로 보내고 나중에 변사체로 발견된다. 한도경은 작대기에게 수고비를 주기 위해 만나러가지만 돈을 주고 헤어지려는 순간 경찰 황반장이 등장한다. 황방장은 돈을 뜯어내려하고 이를 막기 위해 한도경와 몸싸움을 벌이다 황반장이 난간으로 추락해 사망한다. 한도경과 문선모는 약에 취해 기절해 있는 작대기에게 이를 뒤집어 씌운다.
이로 인해 한도경은 형사를 그만두고 박성배 시장과 일하려 하지만 김차인 검사가 한도경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게 된다. 김차인 검사는 한도경에게 증거를 가져오지 않으면 아픈 아내에게 외도의 영상이 담긴 문자를 보내겠다고 협박한다. 이로 인해 한도경은 박성배 시장과 김차인 검사 중간에 끼어 오도가도 못하게 된다. 일이 꼬여버린 한도경은 문선모를 박성배 시장에게 소개해준다. 김차인 검사는 제대로 협조하지 않는 한도경을 계속 협박한다. 박성배 시장이 살인교사를 했다는 증거를 가져오라고 한다. 박성배는 아픈 한도경의 아내에게 1인실에 갈 수 있게 해주는 등 챙겨주는 것처럼 하지만 한도경이 의견을 내려하자 스스로 판단하지 말라며 무시한다.
태병조 사장은 공식 석상에 나와 박성배 시장의 일을 거부하고 이에 문선모를 당환한다. 이때 한도경이 나서서 일을 처리한다. 하지만 박성배 시장은 작대기 사건으로 인해 한도경을 신뢰하지 않았기 때문에 따로 일을 주지 않는다. 박성배 시장은 태병조 사장을 불러 앞으로 함께 일하지 못하겠다고 이야기 한다. 이에 태병조 사장은 칼을 꺼낸다. 문선모는 태병조 사장을 차로 이어 처리하고 박성배는 문선모를 칭찬한다. 이로 인해 문선모를 기세가 올라 한도경을 무시한다.
한도경은 박성배 시장을 믿지 말라고 이야기 해주지만 문선모는 들으려 하지 않는다. 박성배는 실장을 이용하여 마약 거래를 하려 한다. 하지만 이 사실을 김차인 검사가 알고 있었고 한도경에게 현장에 나가라고 한다. 한도경은 아무 정보가 없는 상태로 현장에 간다. 그리고 마약 거래를 하고 있던 조선족을 발견하게 되지만 이들에게 폭행하다고 총을 빼앗긴다. 한도경은 빼앗긴 총을 되찾기 위해 차량을 이용해 추격에 나선다. 그렇게 추격전을 벌이다 사고가 발생하게 되고 조선족 차에서 마약이 쏟아지면서 실장은 경찰에 체포된다. 그리고 이 소식을 듣게 된 박성배 시장은 한도경을 부른다.
후기 : 만족스러운 재미를 준 영화
솔직히 처음에 아수라를 보기 전까지만 해도 배우진이 호화롭지만 평은 별로 좋지 않고 흥행성적도 나쁘다고 해서 걱정이 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보니 긴장감 있는 스토리를 보여주어서 만족스럽게 볼 수 있었다. 배우들마다 맡은 역할에 걸맞는 연기를 보여주어서 더욱 몰입하며 볼 수 있었던 것 같아. 영화 아수라를 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한번 보시길 추천한다.
주인장 추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