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극한직업 정보
영화 극한직업은 2019년 1월 23일 개봉했다. 대한민국에서는 명량 다음으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영화이며 현재까지 2위에 당당히 올라와있다. 코미디 영화인 만큼 개봉하기 전부터 대규모 관객 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코미디 하나는 확실하게 잡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영화 극한직업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린 영화이며 제작비는 95억 정도였는데 국내 시장에서만 제작비의 15배가 넘는 이익을 벌었다고 하니 얼마나 대박이었는지 감이 올거라 생각한다.
극한직업 줄거리 및 결말
장형사와 고반장은 범인 검거를 위해 진입 시도를 하고 있지만 범인은 이들을 따돌리고 쉽게 도망친다. 이때 마형사가 나타나 제압하려 하지만 다시 놓친다. 어찌하여 체포를 했지만 이로 인해 다중 추돌사고라 일어나 시민에게 피해가 가게 되면서 이들은 서장에게 혼이난다.
그러던 중 후배이면서도 진급을 먼저 한 최반장을 만나게 되고 밥을 함께 먹던 중에 최반장을 통해 거물급 국제 조직 이무배의 정보를 듣게 되고 잠복수사를 해볼 것을 추천받는다. 사건을 크게 친 이들 팀은 이를 무마하기 위해 잠복수사를 받아들이고 망원경을 이용해 감시하다 스토커로 오해받기도 한다.
때문에 이들은 치킨집에 들어가 잠복근무를 하기로 하고 치킨을 먹는다. 그러다 조직의 아지트로 배달부가 손쉽게 들어가는 것을 보고 사장에게 물어보지만 장사가 잘 되지 않아 가게를 내놓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팀의 막내 형사 재훈이 자신이 인수하겠다고 덜컥 말해버린다.
거기다 본부에서도 실적이 없는 이들 팀에게 좌천을 명하고 실적을 올리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퇴직금 등 모아놨던 돈을 모아 가게를 인수한다. 이렇게 인수를 하고 며칠이 지난 어느 날, 감시하던 조직의 단원이 치킨을 주문하러 왔지만 치킨이 없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되돌려 보낸다. 그리하여 이들은 직접 치킨을 만들어서 판매하기로 하고 주방장을 선정하게 되는데 이를 마형사가 담당하게 된다. 그의 본가는 원래 30년 동안 왕갈비집을 운영하고 있었고 이 비법을 이용해 치킨을 만들어 팔자 대박이 터졌다.
다만 장사가 잘 되도 너무 잘 되다보니 아무도 조직을 감시하지 못하게 되는데 사람이 더이상 찾아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가격을 올렸지만 오히려 더 잘 팔리게 된다. 이 후에 감시하던 건물을 통해 주문이 들어오게 되어 배달을 가지만 이무배 조직은 이미 이사를 가버린 후였다. 게다가 뉴스를 통해 그들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게 되면서 가게도 망할 위험이 찾아 온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다들 고민하던 때, 프렌차이즈에 투자를 하려는 사람이 방문한다. 하지만 그들은 이무배 조직이었고 뉴스를 보고 이를 이용하여 약물 유통 경로로 삼기 위함이었다. 하지만 형사들은 이러한 사실을 몰랐고 분점까지 내며 사업을 더욱 확장시킨다. 예전처럼 장사가 잘 되어가지만 소비자들이 불만이 터지게 되고 이유를 조사하던 중에 모든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이 과정에 마형사가 인절로 잡히게 되는데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탈출한다.
결국 조직의 거래 현장까지 가게 되어 지원 요청을 하고 이들 형사팀은 조직을 모두 처리하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격렬한 격투 끝에 조직을 모두 일망타진했고 그렇게 성공적으로 큰 실적을 쌓아 전원 일계급 특진을 하며 영화가 끝난다.
영화 후기
코믹 연기를 잘하기로 유명한 배우들이 참여한 영화여서 그런지 보는 내내 너무 즐겁게 웃으며 봤던 것 같다. 영화 극한직업은 스토리는 물론이고 재미와 배우들 연기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는 영화인데 확실히 흥행에 성공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다.호불호 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가족끼리 함께 모여 앉아 감상을 해보시길 추천해드린다.
같이 보면 더욱 즐거운 영화
영화 아바타1 리뷰 아바타2 물의길 정보 개봉일 줄거리